기사입력시간 : 2015-03-17

웰메이드 예당, 홈페이지 동해→일본해 표기 '논란'



▲ 웰메이드 예당 모바일 공식홈페이지 'CONTACT US'에 '동해'가 아닌 '일본해''로 표기되어 있다. (사진='웰메이드 예당' 모바일 공식홈페이지 캡처)



웰메이드 예당(대표이사 박현서)이 운영하고 있는 모바일 공식홈페이지(www.wellmadeyedang.com/m) 내 메뉴 'CONTACT US' 위치정보에 '동해'를 '일본해'로 '독도'를 '리앙쿠르 암초'로 표기된 지도를 사용해 온 것으로 드러나 논란이 예상된다.



지난해 글로벌 가구업체 이케아도 일본해가 표기된 세계 지도를 판매해 불매 운동을 벌이는 등 국내 소비자들로부터 거센 비판을 받은 바 있다.



10일 웰메이드 예당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메뉴 'CONTACT US' 위치정보의 구글지도를 축소해보면 대한민국 전도와 함께 '동해'를 '일본해'로 표기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웰메이드 예당'의 입장에서는 구글지도를 차용해 썼기 때문에 의도성이 없다고 반문할 수 있지만 일본해 표기에 대한 국내 네티즌들의 반발이 거세자, 구글측에서는 maps.google.co.kr로 쓸 때 동해로 표시토록 하고 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웰메이드 예당'에서는 일본해로 표기된 구글지도를 사용함으로써 논란을 자초한 상황이다.







▲ 웰메이드 예당 모바일 공식홈페이지 'CONTACT US'에 공식명칭 '독도'가 아닌 '리앙쿠르 암초'로 표기되어 있다. (사진='웰메이드 예당' 모바일 공식홈페이지 캡처)



게다가 지도를 최대한 축소해 보면 독도는 '리앙쿠르 암초'(Liancourt Rocks)로 표기한 것을 볼 수 있다. 독도의 공식지명은 독도(dokdo)인데도 말이다.웰메이드 예당(Wellmade Yedang)은 연예기획사로 메지니먼트 사업 외에도 영화제작/투자, 음반제작/매니지먼트, 드라마제작/투자, 공연제작/투자, 방송/교양/예능 제작, 컨텐츠 투자/유통/서비스, 외식사업에 이르기까지 엔터테인먼트 전반을 아우르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회사이다.



또한 엔터테인먼트회사로 걸스데이의 소속사인 드림티엔터테인먼트, EXID의 소속사인 예당엔터테인먼트, 공연기획사인 쇼21, 예능제작사인 온다컴 등의 자회사를 두고 있다.최근 한류열풍 등 대한민국의 다양한 문화컨텐츠가 해외에서 눈부신 성장세를 타고 있는 점을 감안 할때 국내 굴지의 종합엔터테인먼트 회사의 지도 서비스에 '일본해' 표기를 버젓이 사용한 것은 관리 소홀이라는 빈축을 사고 있다.



이러한 지적에 대해 웰메이드 예당 관계자는 '국제뉴스'와의 전화통화에서 "해당 내용에 대해서 전혀 모르겠다"며 "자세한 내용은 알아봐야겠다"고 말했다. 엔터테인먼트 동종업계의 관계자는 "한류 문화를 책임지고 있는 엔터테인먼트회사 공식 홈페이지에 일본해 표기를 사용하는 건 국민정서에 역행하는 것"이라며 "좀더 세밀하게 신경을 썼으면 좋았을텐데 철저한 검증도 없이 홈페이지에 일본해 표기 지도를 올려 놓는건 국민으로써 유감스러운 일이다"라고 말했다.[국제뉴스 2015.03.10]



독도본부 2015.03.17 www.dokdocenter.org

  기사입력시간 : 2015-03-17

이 뉴스클리핑은 http://dokdocenter.org/dokdo_news/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